은평구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연탄 4,750장 전달...”겨울 따뜻하게 보내는데 보탬 되길“
지난 13일 디엠씨트립스(대표 강진호) 임직원 봉사자들과 함께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은평구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연탄 4,750장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미경 은평구청장, 김흥철 은평구사회적경제협의회장 및 디엠씨트립스, 은평마을방송협동조합 임직원들과 봉사자들이 동참해 직접 연탄 나눔 봉사를 실천하며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 날 연탄을 지원받은 진영규 어르신은 “올 겨울 한파가 유독 매섭다고 해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연탄을 지원해주시고 집으로 직접 배달까지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며 "따뜻한 겨울나기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했다.
김미경 구청장은 나눔 봉사자들과 함께 연탄을 전달하며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모두가 따뜻한 마음을 모아 이렇게 좋은 일에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어려운 은평구 내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져준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디엠씨트립스는 일상속에서 적립한 포인트로 여행을 구독하는 플랫폼으로, 새로운 여행 문화에 앞장서고 있는 스타트업 여행사이다. 진허드파운데이션 비영리봉사단체를 함께 운영하며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진호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위축된 소상공인과 어려운 지역사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올해도 좋은 분들과 연탄나눔 봉사를 할 수 있어 너무 감사하다” 라며 ”어렵고 힘들 때 일수록 소외된 이웃들을 살펴야 한다고 생각한다. 국내 최초 국내외 봉사여행, 나눔여행을 기획하여 앞으로 더 많은 봉사와 기부문화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 고 밝혔다.
이날 연탄나눔 봉사에는 한국 문화 홍보를 주로 하는 아리랑TV 등에서도 촬영을 나와 따뜻한 나눔의 현장을 취재하였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